I. 리비도를 측정할 수 있을까?
Sigmund Freud는 우리 모두로 하여금 쾌락을 추구하도록 동기화시키는 특별한 에너지인 리비도(libido)라는 것이 있다고 제안했다. Freud는 이 에너지를 본능적인 것으로 개념화했지만, 세상 사람들은 성적인 관심도와 성행동 빈도 면에서 많은 차이가 있다.
인류학자들이 보
요약문
속옷은 그 동안 심미성에 비해 신체보호를 위함이나 청결을 유지하기 위해 기능성과 쾌적성이 보다 중요시 되어 신체보호설에 더 가까운 양상을 보여 왔다. 그러나 90년대 이후 비정숙설에 입각하여 속옷의 다양화, 고급화에 대한 소비자의 욕구가 커져왔다. 단순한 속옷의 개념에서 벗어나
Ⅱ. 그룹주제 개요 및 문헌적 내용
18장. 청소년 인터넷 과다사용문제
1. 청소년과 인터넷 과다사용 ⇒ 인터넷의 특징 때문에 많이 사용함.
① 개방성 : 사이버공간은 성, 연령, 학력, 지위, 인종 등에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개방됨.
② 참여성 : 원할 때 언제든지 능동적, 자율적 참여 가능
③ 익명
Ⅰ. 개요
남성의 성은 “자연”이고 “숙명”이며 따라서 억제될 수 없다는 생각이 꽤 널리 퍼져있다. 인간 특히 남성의 성욕은 생물학적인 욕망이기 때문에 피하기 어려운 충동으로 여겨지는 것이다. 그러나 인간의 욕망은 그렇게 단순하지 않다. 식욕과 수면욕을 제외한 나머지 욕망들은 정도의 차
프랑스 알프스 산기슭의 작은 마을 상 쟝 드 모리엔느에서 태어났다. 아버지는 신사복, 어머니는 부인복 부티크를 경영했다. 그는 파리의 국립 예술대학에서 건축을 전공했지만, 어느 날 해질녘에 본 콩코드 광장의 개성 있는 균형미에 깊은 감동을 받아 전공을 패션 디자인으로 전향하였다. 그 후 몰리
보여주고자 인형 둘을 사용하고 있다. 이는 남녀를 등장시켜 직접으로 성행위를 묘사하고 있지는 않다. 하지만 광고를 보다보면 누구나 알 수 있을 정도로 인형 두 개가 크게 울리는 스피커의 진동으로 인해 움직임으로써 성행위를 묘사하는 장면이 나온다. 끝에서는 스피커를 끄는 동시에 토끼 인형이
결혼은 남남끼리 모여 한 가정을 이루는 가장 신성스러운 의식이다. 결혼을 통해 진정한 인격체로서 대우 받고 독립적인 생활을 이끌어 나가며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진정한 대우를 받게 되는 것이다. 그러므로 혼인 당사자는 물론 주변 사람들에게도 큰 의미를 갖는다. 혼례를 치름으로서 새로운 가족
20세기 후반 인도에는 종교분쟁, 카스트, 인구 등의 여러 심각한 문제점을 나타내게 된다. 이 중 인도사회 안에 종교분쟁문제는 다양성 속에서도 통합성을 유지해온 인도사회를 정치, 사회 여러 면에서 위태롭게 하고 있다. 더욱 이는 유혈사태로 나타나 그 심각성을 더해가고 있다. ‘궁극적 실재의 다
보여 준다.
전통 사회의 내외법과 여성에게 요구된 부덕이 상당 부분 여성의 몸을 통해 훈육되고 형성되었던 예에서 알 수 있듯이, 몸은 그 자체가 정체성의 일부이며, 사회적인 정체성을 부여받아 그것을 형성해 가는 정치적 영역이다. 여성의 몸, 외모의 변화는 단순히 유행이나 서구적 스타일의 차
보여진다. 전인적이란 단어 속, ‘인간으로의’의미가 내포 되어있듯 그러함 속에서 이분화된 가치체계는 오히려 전인의 반대 개념들 속에 포함되지 않는가..라는 생각을 한다. 서로 다르게 인정하고 보안해 주려는 태도는 전인적 인격 형성에 부합되어 지지만 인간 대 인간에게 서로 다름을 부여 하려